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영천시 설 명절 장보기, 70년 전통의 영천공설시장에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24 11:01 수정 0000.00.00 00:00

영천공설시장, 23일~27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 영천시 설 명절 장보기, 70년 전통의 영천공설시장에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영천시는 지난 23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해 영천공설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청, NH농협영천시지부·대구은행 영천영업부 직원 및 영천공설시장 상인회원, 물가모니터 요원 등 약 60여 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영천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과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섰다.

또한 영천공설시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하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국산 신선 농축산물 구매 시 1인 2만원 한도 내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실시 중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장을 보러 온 시민들과 영천공설시장 상품을 구매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어려운 시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고 저렴한 농특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공설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공모사업(사업비 4억2천만원)에 선정되어 올해 3월부터 문화, 관광 등 영천지역 특색과 연계한 시장투어 코스 및 대표 상품을 개발해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며, 5월경 영천큰장 개설 7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로 옛 영남 3대 시장의 명성을 되찾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