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중구 “독감 대유행, 더 늦기 전에 예방접종하세요”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9 16:07 수정 0000.00.00 00:00

↑↑ 중구 “독감 대유행, 더 늦기 전에 예방접종하세요”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울산 중구보건소가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주민들에게 예방접종을 하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구보건소는 현재 유행 중인 독감(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백신 생산에 사용된 바이러스가 매우 유사해 예방접종을 하면 충분한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치료제 내성에 영향을 주는 변이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는 보건소 또는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예방접종 시 무료 예방접종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산모 수첩 등을 지참해야 한다.

접종 일정 및 지정 위탁의료기관 현황은 중구보건소 누리집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에게 독감(인플루엔자), 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독감(인플루엔자)이 2016년 이후 최대 규모로 유행하고 있다”며 “봄철까지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꼭 예방접종을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