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동해선 이용 포항여행 상품 개발 지원 … 여행사 대상 팸투어 성료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8 15:39 수정 0000.00.00 00:00

관광 교통인프라 및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안내…실질적 지원 방안 제시

↑↑ 포항시는 동해선 개통을 맞아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기차여행 전문여행사 관계자 대상 팸투어를 실시하고 여행 상품 개발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포항시는 동해선 개통을 맞아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기차여행 전문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 여행 상품 개발 간담회를 진행했다.

동해선과 연계한 포항 관광 상품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팸투어는 여행사 관계자들이 포항만의 특색 있고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호미곶, 스페이스워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를 방문해 포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영일대 요트 투어로 해양 레포츠의 매력을 선보였으며 park1538을 방문해 산업 관광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포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모리국수,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물회를 맛보며 포항의 풍부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팸투어 중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관광객들이 동해선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관광택시와 시티 투어 등 관광 교통인프라를 홍보하고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여행사 인센티브 제도를 상세히 설명해 관광 상품 개발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 제시로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윤천수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팸투어는 포항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교통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여행사 관계자분들이 포항만의 특색을 반영한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에 큰 관심을 보여준 만큼 앞으로도 동해선과 연계한 매력적인 콘텐츠와 이벤트 개발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