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5년 울진군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강사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2 13:40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군보건소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울진군은 1월 2일부터 10일까지 2025년 울진군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운동 전문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요가, 댄스, 건강체조, 아쿠아로빅 등이며, 신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서식은 울진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수팔팔건강마을만들기사업은 어르신들의 생활터인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찾아가서 건강행태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운동프로그램 주2회 제공, 프로그램 전・후 비교 기초검사, 보건교육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2025년 장수팔팔건강마을만들기사업은 동절기 운동부족을 예방하고자 12월까지 기간을 연장할 예정이며, 운영마을 20개소에서 30개소로 확대 실시한다.

또한 어르신 돌봄놀이터는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적으며 신나는 음악과 함께 아쿠아로빅을 통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개인별 운동처방과 영양상담을 지원하며, 사전 및 사후 기초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비교 점검할 수 있다.

하반기부터는 남울진국민체육센터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참신하고 역량있는 강사를 발굴하여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