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2025년 신년사]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신년사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2 13:55 수정 0000.00.00 00:00

↑↑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존경하는 칠곡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5년 을사년(乙巳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칠곡군의회를 향한 군민 여러분의 깊은 사랑과 변함없는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두 손 모아 기원드립니다.

지난 2024년은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칠곡군의회 10명의 의원 모두는 한마음으로 일치단결하여 항상 함께 소통하며,
그동안의 의정 경험을 디딤돌 삼아 혼신의 노력을 다 해왔습니다.

2025년은 더욱 큰 도약과 변화를 만들어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칠곡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는 희망찬 칠곡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민생 중심에서 현장을 살피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당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누구라도 언제든 의회를 방문하여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실리를 철저히 따져, 군민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사회복지 향상, 관광자원 개발, 소득산업 지원 확대 등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다양한 방안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자체 연구용역을 강화하는 한편, 정부 정책·동향에 귀를 기울이고 발 빠르게 움직여 타 시·군과의 경쟁에서 앞서고 실리를 추구해 국·도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연구모임과 연수 등을 활성화하여 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고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셋째, 저출산 극복과 지방소멸 대응에 온 힘을 모으겠습니다.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칠곡군”을 모토로 영유아·아동 복지 증진과 내실 있는 교육지원은 물론, 군민이 걱정 없이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넷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없는지 살펴보고 온정을 나누겠습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행, 사회복지시설 위문, 장애인 생활 안정, 사회공헌활동 확산으로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고, 보훈 관리와 안정된 노후생활 보장에도 정성을 들여 국가유공자와 어르신 예우에도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서는 올해의 사자성어를 동주공제(同舟共濟)로 했습니다.

동주공제(同舟共濟)는 한마음 한뜻으로 같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다보면 모두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다는 의미로 모든 난관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군민 여러분의 삶 속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정책들을 고민하고 실현하며, 복지와 경제, 교육과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어나가겠습니다.

우리 군의회는 늘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뜻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평안과 사랑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5. 1. 1
칠곡군의회 의장 이상승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