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열린민원과, 매주 월요일 친절 교육으로 시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1.08 14:14 수정 0000.00.00 00:00

작은 미(美)소로 시민 만족을 넘어 감동을!!

↑↑ 김천시 열린민원과, 매주 월요일 친절 교육으로 시작!!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천시는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주 월요일 아침“미(美)소 친절 감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비하여 민원 처리 담당자의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친절 다짐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언어 및 상황별 응대 표현, 친절마인드 함양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다.

또한, 정기적인 민원 서비스 만족도 평가, 친절도 조사 등 객관적인 평가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민원 처리 마일리지와 수시 모니터링 강화로 민원 처리 지연을 최소화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김천시는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 처리 실태, 민원 서비스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제도에 2018년 신규 인증을 획득한 후 2021년에 이어 지난해 3회 연속 국민행복민원실로 재인증받았고, 2024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앞으로도 국민행복민원실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욱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