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 대구포럼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17 16:05 수정 0000.00.00 00:00

↑↑ ※개최장소: EXCO 서관 전시1홀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오는 10월 25일, 대구 엑스코에서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University Industry Innovation Network, UIIN) 대구포럼이 개최된다. 경북대학교와 계명대학교가 주최하고 (사)산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산업, 학계, 공공부문을 연결하는 중요한 협력의 장으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 모델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대구포럼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산학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경북대학교 정순기 교수의 글로컬 대학과 산학협력 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ABB 및 헬스케어 분야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례가 공유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산업과 학계 간의 협력이 어떻게 혁신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의 공공부문 총괄담당자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기업과 공공기관 간의 협력 사례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로써 다양한 기업들이 어떻게 학계 및 공공부문과 협력하여 혁신을 이루는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ICLEI(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에서 주관한 AI4Cities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유럽 6개 도시가 참여한 이 프로젝트는 AI, IoT, 5G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도시의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낸 지산학연 협력의 글로벌 성공 사례로,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포럼 참가는 10월 18일까지 UIIN 대구포럼 참가 등록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산학협력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북대학교 링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업과 학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의 국내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산학혁신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