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사천시 곤양면행정복지센터 이재우 한국웃음치료본부장 초청 강연회 웃음이 가득! 마음이 행복한 만들기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02 14:54 수정 0000.00.00 00:00

↑↑  사천시 곤양면행정복지센터 이재우 한국웃음치료본부장 초청 강연회 웃음이 가득! 마음이 행복한 만들기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사천시 곤양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종우)는 2일 서부노인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웃음 명강사 이재우 한국웃음치료 본부장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주민들의 지친 일상 속 웃음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재우 본부장은 ‘웃음이 가득! 마음이 행복한 만들기’라는 주제로 기다리는 행복이 아닌 웃으며 만들어 가는 행복에 대해 강의했다. 그리고, 일상을 웃음으로 채워가는 소소한 행복에 대해서도 얘기했다.

이재우 본부장은 “웃음은 크게, 온 몸으로, 먼저 웃는 것이다. 큰 목소리로 웃다보면 자연스럽게 표정과 마음이 밝아지게 된다”며 “웃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주민은 “건강한 일상을 보내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쉴 새 없이 웃으며 즐겁게 강의를 들었다. 웃음도 습관이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종우 곤양면장은 “웃음이 주는 긍정의 힘을 토대로 일상 속 지친 주민들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