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늘봄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02 15:12 수정 0000.00.00 00:00

늘봄학교 정책 이해와 실무 역량 강화

↑↑ 경북교육청, 늘봄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북교육청은 2일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도내 늘봄행정실무사 47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늘봄행정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행정실무사의 역할과 업무 등에 대한 안내와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늘봄학교를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도 교육청 담당 장학사의 경북형 늘봄학교 방향에 대한 안내와 이영호 단포초등학교 교감 선생님의 늘봄시간표 작성법과 학부모 상담 및 민원 응대 처리법에 관한 강의,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인환 황남초등학교(경주) 교장선생님의 ‘늘봄행정실무사의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학교 조직의 특성과 늘봄행정실무사에게 요구되는 자질, 특히 어떻게 즐겁게 일할 것인가에 대한 유익한 강의로 현장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오는 9월 1일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앞두고 늘봄행정실무사를 공개 채용해, 7월 1일 자로 1교당 1명씩 배치했다.

교사의 행정부담을 해소하고 기존 방과후와 돌봄을 늘봄학교로 통합해 운영하기 위한 기간제 늘봄행정인력인 늘봄행정실무사의 늘봄학교 업무 전담으로 교사들은 수업과 본연의 업무에 더 전념하게 되고 늘봄학교는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성장・발달을 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초등학생 모두가 이용할 수 있지만 올해는 초등 1학년이 대상이며, 2026년에는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는 늘봄행정실무사의 관심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오늘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학교 현장에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