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부산 중구의회, 개원 이래 사상 첫 여성 의장 탄생.....강주희 의원 신임 의장으로 선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7.01 16:53 수정 0000.00.00 00:00

1991년 4월 개원 이래 첫 여성 의장

↑↑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신임의장.... 강주희 의원 선출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오늘 1일 부산광역시 중구의회는 지난달 개최된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열린 의장선거에서 강주희 의원을 신임 의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서 여성 의장이 탄생한 것은 1991년 4월 중구의회가 개원한 이래 처음이다.

강주희 신임 의장은 ˝중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중구의회가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주희 의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전반기에는 중구의회 운영자치위원장을 역임하며 중구의회의 운영을 책임졌다. 이번 선출은 중구의회의 성별 균형과 다양성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중구의회는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주희 의장의 선출을 계기로 여성의 참여와 리더십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