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울산시의회 의원 4명,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6.21 12:15 수정 0000.00.00 00:00

이장걸, 이영해, 백현조, 이성룡 의원 수상

↑↑ 울산광역시의회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울산광역시의회는 21일 오후 의장실에서 이장걸, 이영해, 백현조, 이성룡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상패를 수여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오늘 수상한 ▲이장걸 의원은 시민의 여가선용 기회 확대와 건강한 정신함양을 위해`울산광역시 바둑 진흥 및 지원 조례`등 각종 입법 활동을 전개했고, 행정자치위원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제언과 시정견제를 아끼지 않는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으며 ▲이영해 의원은 환경복지위원장으로서 시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울산광역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및 이용 활성화 조례`발의를 포함해 보육환경 개선, 청소년 보호 등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살기좋은 울산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백현조 의원은 산업건설위원으로서 울산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목표로 `울산광역시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등 다양한 입법활동을 전개하고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열린 의정을 실행했으며 ▲이성룡 의원은 학생들의 개인의 잠재력 개발과 자아실현을 위해 `울산광역시교육청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육환경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열정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정책제시와 의정활동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의정대상 수상 의원들은 “이번에 우수의정대상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다가오는 제8대 후반기 의회에서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품격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