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회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9.21 15:19 수정 0000.00.00 00:00

지방공기업 수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도덕성 검증에 집중

↑↑ 대구광역시의회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광역시의회가 오는 22일(목) 오전 10시 시의회 4층 건설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를 실시한다.

대구시의회는 지난 14일 대구시로부터 대구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9명(건설교통위원회 위원 6명, 의장 추천 3명)으로 이루어진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사 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 요구 및 사전간담회 개최 등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왔다.

인사청문회에 앞서 16일 개최한 사전간담회를 통해 인사청문회 주요일정과 세부사항을 확정하고, 주요 검증 분야 등에 대해 위원 간 많은 의견을 교환했다. 인사청문의 방향은 근거 없는 의혹 제기나 흠집내기보다는 지방공기업의 수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경영 능력, 도덕성, 직책수행능력 등을 검증에 중점을 두기로 뜻을 모았다.

인사청문위원회 위원장 김지만 의원은 “대구교통공사는 기존 도시철도공사와 도시철도건설본부를 통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향후 업무범위를 대중교통시설관리까지 확대해 대중교통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므로, 후보자가 이러한 중요한 기관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적합한 인물인지에 대해 철저히 검증을 할 계획이다”고 인사청문 방향을 밝혔다.

이번 대구교통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며, 26일 경과보고서 채택을 위한 제2차 인사청문위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