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4-H연합회 야영교육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9.01 10:59 수정 0000.00.00 00:00

4-H 금언 실천을 통한 지덕노체 4H정신 함양

↑↑ 성주군4-H연합회 야영교육 실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성주군4-H연합회는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전주 및 완주군 일원에서 `성주군4-H연합회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회원 단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개영식을 통해 단체 협동심과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는 계기가 됐을 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 산하 농업과학원 및 식량과학원 견학을 통해 최신 재배기술과 신품종개발, 농산물 품질관리 등 농촌진흥청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성주군4-H연합회 이강훈 회장은 야영교육 선서를 통해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는 4-H 금언과 지덕노체 4-H 이념을 항상 명심하고 실천하여 성주군4-H연합회와 지역 농업·농촌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이번 야영교육을 통해 4-H연합회 회원들이 실천의식을 기르고, 지도력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이 4-H 이념을 바탕으로 미래 성주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특히 청년농업인은 성주 농업 발전의 중심에 있는 만큼,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농업의 혁신에 앞장서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