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스포츠 직업 속으로! ‘7월 진로탐색 DAY’ 진행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7.21 16:13 수정 0000.00.00 00:00

↑↑ 7월 진로탐색DAY(스포츠 디자이너 직업 체험을 위해 유니폼을 만들고 있는 학생들.)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성수)은 지난 19일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7월 진로탐색 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과 문화창작실에서 스포츠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스포츠 재활트레이너, 디자이너와 같이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시각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이뤄졌다.

박성수 관장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성한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의 범위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5일에는 부산 영상물등급위원회와 부산교통공사 대저차량사업소를 방문해 영화·교통 분야 진로를, 26일에는 대전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대전시민천문대를 방문해 공학·우주 분야 진로를 탐방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