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울산시청 및 교육청과 UNIST 학생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4.04 14:32 수정 0000.00.00 00:00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울산형 협력모델 만들기

↑↑ 홍성우 의원, 울산광역시청 및 교육청과 UNIST 학생회 상생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4일 오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청 및 울산광역시교육청 관계자, UNIST 학생회 대표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와 UNIST 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리적으로 울산 외곽에 위치한 UNIST가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관계를 맺기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울산시-교육청-UNIST 학생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연계 활동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UNIST 재학생들이 지역 내 학교를 찾아가 과학실험, 수학 및 코딩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지역 축제나 시민 참여 행사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며 실천 가능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울산시 관계자는 “UNIST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울산 시민과의 연결 고리를 확대할 수 있고 행정적으로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UNIST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연계 프로그램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우 의원은 “울산시와 교육청은 UNIST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을 마련해 주고 학생들은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능기부, 정책 제안, 교육 기여 등을 한다면 지역과 함께하는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참석자들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 UNIST-지역 간 공동사업 발굴, 교육청과 연계한 공교육 지원 등 실질적인 상생협력 모델을 구체화해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