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북도 바르게살기운동 정기총회 개최, 지역사회 발전 논의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2.11 14:15 수정 0000.00.00 00:00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정기총회 열려

↑↑ 바르게살기운동 정기총회 개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2월 11일 오전 11시, 경상북도청 화백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임원을 비롯한 시・군 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여 조직 운영과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경상북도협의회 임원 임명 ▲저출산극복 특별위원회 설치․운영 등 다양한 안건이 심의・의결됐다.

또한, 각 시・군에서 추진 중인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경북 지역의 인구 감소 문제해결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이 자리에서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은 지역사회의 핵심 가치인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도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준 경상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도민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당부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도민의식 함양과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있으며, 저출산 극복, 복지 사각지대 해소, 탄소중립 실천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