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송군보건의료원,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19 12:06 수정 0000.00.00 00:00

↑↑ 청송군보건의료원,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청송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1일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건강관리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장애인 특화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청송군 보건의료원장과 한국건강관리협회 본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은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특수 제작 차량을 지원하여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보건소를 대상으로 장애인 사회참여 프로그램 등 실적을 심사하여 11개 보건소가 선정됐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인 특화차량을 지원받았다.

지원된 차량은 카니발 모델로, 일반 좌석 4석과 휠체어 1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휠체어 전동발판, 안전바, 고정벨트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이 차량을 활용하여 방문재활서비스, 장애인 조기적응 프로그램 등 재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지역 내 장애인들의 건강 관리와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장애인의 이동권과 재활서비스를 강화하여 장애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