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부산시 금정구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18 07:37 수정 0000.00.00 00:00

↑↑ 부산시 금정구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시 금정구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관내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동 인적 안전망과 복지팀이 함께하여 ‘든든 민관 협력사업 찾아가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역 주민과 상인에게 각종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홍보 물품을 받은 주민은 “주변에 있는 이웃을 돌아보고 관심을 가질 기회가 됐고, 위기가구 발견 시 요청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최인규 민간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보살피고 서로 나누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동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대근 서2동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