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금정구, 부산시 도시녹화업무평가 `대상` 수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18 07:36 수정 0000.00.00 00:00

↑↑ 금정구, 부산시 도시녹화업무평가 `대상` 수상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시 금정구는 부산시 도시녹화업무평가 대상을 수상하여 도시 녹화 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자녀안심 그린 숲, 도시 숲 조성 사업, 온천천 꽃 정원, 윤산 가족 숲, 범어 숲 등 도심 속 다양한 녹색공간을 조성한 결과이다.


구는 경계 경관이 불량한 가로변 정비사업인 동대로7번길 가로녹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여 구 도시미관 및 이미지를 개선했고, 자녀안심 그린 숲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공간 및 생태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또한, 온천천 꽃 정원 전시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꽃을 심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로수 식수대 정비, 은행나무 열매 채취, 대형 목 정비 등 주기적인 관리로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했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도심 내 녹색공간은 구민의 휴식과 삶의 질 향상과도 밀접한 만큼, 앞으로도 녹색 치유 공간 확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금정구는 이번 성과를 통해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녹색공간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녹화기법을 구상하여, 도심정원을 확대하고 기조성된 시설에 대해서도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