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성교육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2.02 13:45 수정 0000.00.00 00:00

‘소행성’을 통한 ‘소중한 나’를 알다.

↑↑ 영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성교육 실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2일 월요일 영양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교육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연령과 발달 수준에 맞춰 오전 시간 유·초와 오후 시간 중·고로 나누어 진행됐다.

유·초 학생 대상 교육은 ‘소중한 나’에 대한 이해와 또래 간 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중·고등학생 대상 교육은 또래 간 올바른 동의 구하기 방법과 디지털 성범죄 사례 및 예방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같은 날 실시한 학부모 성교육 ‘소행성’(소통과 행복의 성교육)은 자녀에게 필요한 올바른 성교육 방법과 성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 및 성과 관련된 도전 행동에 대한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 날 성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를 키우며 성교육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 배운 내용을 자녀 교육에 잘 활용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성교육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몸과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자녀의 성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학교와 가정이 연계된 교육을 실현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인권 보호와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