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우수 가공제품 홍보 기획전 성료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1.25 07:53 수정 0000.00.00 00:00

지역 농산물 활용한 가공제품 홍보·판로개척!

↑↑ 상주시, 우수 가공제품 홍보 기획전 성료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에서 상주시 우수 가공제품 홍보 기획전을 개최했다.

지역 우수 농산물 가공업체인 황의정·백두달표고·젤코바와이너리·초마루 4곳이 참가하여, 홍삼품은천마스틱, 표고국수 밀키트, 무가당 청수와인, 감식초 등 올해 새롭게 출시된 가공제품과 트렌드 변화에 맞춰 리뉴얼한 제품을 다양한 이벤트와 시식행사를 진행하여 전시회장을 찾은 식품유통업체와 도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의정의 홍삼품은천마스틱은 2020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천마를 이용한 건강음료 제조방법을 기술이전 받아 출시한 제품으로 천마의 불쾌한 냄새를 줄이고 홍삼농축액을 더해 천마를 처음 접하는 고객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또한, 젤코바와이너리의 무가당 청수와인은 2023년 농촌진흥청의 무가당 와인제조 기술 시범사업을 통해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동결압착방법을 활용한 와인제조기술을 이전받아 생산한 와인으로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 “이번 가공제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 도시 소비자들에게 상주시의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기획과 지원을 통해 농업인 소득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