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걸음, 앞서가는 의성 교육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1.25 10:41 수정 0000.00.00 00:00

의성교육지원청, 지역민 대상 인공지능 1일 체험 연수 성료

↑↑ 미래를 준비하는 걸음, 앞서가는 의성 교육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23일 오전 9시에 경상북도교육청 인공지능(AI)교육센터에서 지역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1일 체험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스마트 리모컨 허브를 활용한 IoT 구축하기’를 주제로, 첨단 기술의 체험과 실생활 응용 방법을 소개하며 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IoT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 참가자들은 스마트 리모컨 허브를 활용해 가전제품을 제어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고,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IoT 기술이 일상생활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체험을 통해 그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배운 내용을 집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인공지능(AI)교육센터장인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는 지역 주민들이 최신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디지털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