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부산 남구, 아동정책꾸밈단“정책 카페 축제”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1.05 15:33 수정 0000.00.00 00:00

↑↑ 부산 남구, 아동정책꾸밈단“정책 카페 축제”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 남구는 지난 2일 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아동정책꾸밈단원들이 `정책 카페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 카페 축제는 그동안 4회에 걸친 정책 워크숍을 통해 제안한 여러 정책들을 가지고 진행했다.

안전카페는 ‘Rainbow light’라는 카페 이름으로, 환경카페는‘환경지켜핑’,건강카페는‘멈춰!어린이스트레스’,문화카페는‘The Safety School’이라는 카페 이름을 정했다.

행사에는 꾸밈단 위원의 부모님, 친구, 친지, 이웃 등 70여명이 초청되어, 꾸밈단 위원들은 자신이 참여한 카페에서 제안한 정책들에 대한 설명과 그와 어울릴만한 카페 메뉴를 정하여 손님을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버킷리스트 나무 만들기’,‘나만의 에코백 꾸미기’등 4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꾸밈단 위원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카페 축제에 참가한 한 손님은 “멈춰! 어린이스트레스 등 관련 카페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의견에 깜짝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구 아동정책꾸밈단은 정기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우수정책 전달, 우수 아동위원 선정 등 11월중에 마지막 해단식을 끝으로 정기 활동을 마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