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합천군 더샵레이크부동산 석순희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31 10:12 수정 0000.00.00 00:00

↑↑ 합천군 더샵레이크부동산 석순희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합천군은 지난 31일, 창원시 소재 더샵레이크부동산 석순희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합천군 초계면 출신의 석순희 대표는 창원시에 소재한 더샵레이크부동산의 공인중개사로 재직중이다.

석순희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제도가 있는 걸 알게 되었고, 내 고향 합천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소중한 마음을 주신 만큼 합천의 발전을 위해 의미있는 곳에 쓰겠다”며 “앞으로도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특히 합천군은 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 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주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