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거창군아동위원회, 면 지역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사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17 12:05 수정 0000.00.00 00:00

우리 학교에 찾아온 작은 공연장, ‘찾아가는 공연’ 성황리 개최

↑↑ 거창군아동위원회, 면 지역 아동들에게 특별한 추억 선사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거창군아동위원회가 주관한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공연’이 지난 10월 17일 남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화생활에서 소외되기 쉬운 면 지역 아동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공연에는 남부권역에 소재한 남상초등학교, 남하초등학교, 신원초등학교 재학생 100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화려한 풍선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눈앞에서 펼쳐지는 신기한 마술과 다채로운 풍선으로 꾸며진 공연은 아이들에게 큰 웃음과 감탄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아동은 “마술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고, 풍선으로 만든 동물도 정말 멋졌다. 이런 공연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즐거워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명숙 거창군아동위원회 회장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웃고, 함께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창군아동위원회는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어려운 아동들에게 위문품 전달, 장학금·어린이날 선물꾸러미 지원, 디딤씨앗통장 후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