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 달서구, 2024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10.14 12:27 수정 0000.00.00 00:00

제14회 달서 다문화 희망 페스타, 우리는 모두 우리!, 세계 문화·음식 등 체험행사 개최

↑↑ 대구시 달서구, 2024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 개최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 달서구가 지난 10월 1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증진시키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4회 달서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2024 희망달서 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대구달서구가족센터에서 주관, 관내 지원기관·단체 등 협력업체와 외국인 주민이 참여한 행사였다.

달서 다문화 희망 페스타에는 지역주민과 외국인주민 등 2,000여명에게 ‘우리는 모두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다문화 퍼레이드, 다(多)뽐 한마당, 글로벌존 부대행사 등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선보여 다문화를 널리알리는데 일조했다.

기념식에 앞서 다문화 의상을 입은 외국인주민들이 식전 공연인 다(多)뽐 한마당과 함께 행사장 주변 퍼레이드를 함께 선보여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주요 행사 중 글로벌 존 22개 부스에서는 세계놀이 한마당과 음식·문화 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나라의 전통 놀이와 의상, 음식을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결혼이민자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골든벨퀴즈를 진행했다.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소망나무를 전시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작년 행사보다 더욱 다양한 볼거리들로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다문화 축제를 통해 지역 내·외국인 주민 모두 어울려 화합하고 공생하는 다문화공동체로 더욱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문화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고, 국경과 인종을 넘어 모든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