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성주군 대가면,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스타트!!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4.06.12 14:11 수정 0000.00.00 00:00

↑↑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성주군 대가면,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스타트!!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성주군 대가면은 6월 12일부터 25일까지 대가면의 19개리 마을회관을 찾아가는 현장 행복 민원실을 운영한다.

‘행복 민원실’은 대가면장 및 팀장들이 마을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현안업무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하는 프로그램으로,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먼저, 행사 첫 날인 12일 칠봉1리에서는 4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군의 저출생극복을 위한 각종 지원시책, 도시재생사업,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에 대한 설명 후, 주거 환경, 교통,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평소 궁금했던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았으며 주민과 직원 간의 격의 없는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이명진 대가면장은 “평소 군정에 대한 소식을 듣기 어려운 주민 여러분을 위해 앞으로 이러한 자리를 자주 만들어, 민관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앞서나가는 행정을 추진하는 대가면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