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해시복지재단, 경상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과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파견사업 추진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3.04.11 14:24 수정 0000.00.00 00:00

↑↑ 김해시복지재단, 경상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과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파견사업 추진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해시복지재단과 경상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3월 8일 김해시여성센터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파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월 10일 김해시 거주 사회. 교육계열 학과 전문학사 졸업이상자 20명이 참여하여 김해시 여성센터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본 교육은 5월 31일까지 인성교육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6월경 경상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인성교육 강사 인증심사를 추진하여, 2023년 하반기부터 김해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김해관내 학교로 인성교육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김해시는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 받아 다양한 여성친화도시 정책을 전개하고 있고,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파견사업도 이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해시복지재단에서는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함성사업을 통해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김해시민들에게 사회·경제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소통이 줄어들고,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형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으로 양 기관은 협업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 발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소년 인성교육 전문강사 양성·파견 사업 진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여성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