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덕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종합점검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2.23 13:38 수정 0000.00.00 00:00

관내 유·초·중·고 학교안전 현장점검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영덕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신학기 등교 수업에 대비한 학교안전 종합점검을 2월 9일 ~ 25일까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자체점검 및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경상북도교육청 등교 수업 대비 학교안전 종합점검의 일환으로 교육장, 행정지원과장, 각 담당 및 담당자 10여명으로 구성된 점검단은 학생안전, 산업안전, 시설안전 등 3개 분야 12개 부문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강구초등학교 이삼도 교장은 “이번 교육지원청의 현장점검으로 통학안전과 산업안전보건, 시설물 안전, 기숙사(합숙소) 화재예방 등 학교 구성원의 안전과 학교 시설 안전등 학교안전 분야 전반에 대한 위험상황에 대해서 지도·점검받을 수 있는 계기가 있어 좋았으며 신학년 등교 수업에 좋은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말하였다.

최필순 교육장은 “이번 점검을 통하여 학교 구성원과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교직원과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학부모의 신뢰를 쌓아가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