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시행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2.23 10:22 수정 0000.00.00 00:00

R·D 컨설팅 및 인증비용, 기업당 최대 900만원 지원

↑↑ 김천시청 전경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천시는 기술 인력이나 자금 부족으로 연구개발(R·D)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기업이 연구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나아가 정부 R·D 공모과제 선정으로 R·D에 필요한 자금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기관을 통한 컨설팅 지원과 이노비즈/메인비즈 인증, 특허 출원, 기업부설연구소/연구기관 전담부서 설립 등에 대한 컨설팅 및 비용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김천에 사업장을 둔 제조 중소기업으로 총 2억원의 사업비로 기업당 최대 9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컨설팅사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이달 17일부터 3월 8일까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시대에 R·D 지원을 통한 기술혁신과 미래 먹거리 개발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한다”며 “김천시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고충을 귀담아 듣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