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평생학습원, 2022년 상반기 우리동네 학습터 및 학습모임 모집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2.22 09:20 수정 0000.00.00 00:00

평생교육 프로그램 직접 개설하세요(희망 장소, 시간, 강사, 프로그램 선택)

↑↑ 상주시청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상주시 평생학습원은 21일부터 ‘상반기 우리동네 학습터 및 학습모임’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터’는 관내 시설 대표자가 유휴 시간대 시설을 학습모임에 무료로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가까운 거리의 학습장소와 과목, 강사 등을 주도적으로 정하여 ‘학습모임’을 신청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지금까지 ‘우리동네 학습터’ 8개소를 발굴하였고 올해 10개소를 추가 모집하며,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우리동네 학습터’는 종교시설이거나 신청과목 강사와 관련된 상업시설은 제외된다.

‘학습모임’은 상주시 관내 주소지 또는 직장을 둔 수강생 5명이 한 팀이 되어 원하는 학습터, 과목, 강사를 정하여 신청하면 강사료를 지원한다. 올해 ‘학습모임’ 40팀을 모집할 예정으로 상·하반기 각 20팀을 모집하며, 팀당 강사료는 시간당 3만원으로 최대 72만원까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고시 공고 또는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프로그램-우리동네학습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점근 평생학습원장은 “우리동네 학습터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평생학습의 일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