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구성농협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준공식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2.21 10:17 수정 0000.00.00 00:00

해마다 겪는 양파 수급 및 가격불안정 해소에 기여할것으로 기대...!

↑↑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준공식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천시는 지난 18일 김천시 구성면 하강리 441번지 일원에서 구성농협이 시행한`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이진화 의원, 김응숙 의원, 김진욱 농협시지부장, 백복한 구성농협장, 여백동 양파공선회장과 양파 재배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구성농협이 2020년부터 추진한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은 총 사업비 10억원의 국비 공모지원사업으로 2020년도 1년차 사업에는 양파정식기 및 파종기 등 양파 기계화 영농작업을 위한 농기계 등을 추진했으며, 2021년도 2년차에는 저온저장고 및 공동작업장 등을 신축한 2개년에 걸친 사업이다.

강영규 구성농협 전무는 “본 사업을 통하여 지원받은 농기계, 저온저장고 및 공동작업장 등은 농가들의 공동경영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고, 앞으로도 공동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하여 양파기계화 시범사업 등 농업인 소득원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준공식에 참석한 김충섭 김천시장은 “양파생산안정화의 밭작물공동체육성사업을 통해 농업·농촌의 제1과제인 농촌인력 해소와 함께 해마다 수급불안정을 겪고 있는 양파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증대와 생산비절감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