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건설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11.15 15:36 수정 0000.00.00 00:00

관행적인 업무추진 방식 개선 및 반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한 개선책 마련 촉구

↑↑ 건설소방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원회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소방서 현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데 이어 14일(월)에는 북부건설사업소와 남부건설사업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이어나갔다.

건설소방위원들은 매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되고 있는 잦은 설계변경으로 인한 계약금액 조정, 과도한 이월 사업비, 목적에 맞지 않는 수의계약 체결 등을 지적하고, 동절기 블랙아이스 사고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하는 등 관행적으로 추진 해오던 업무방식을 탈피하고 반복되는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책을 마련을 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북부건설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북부건설사업소의 도로정비용 중장비와 제설장비를 점검하기도 했다.

박승직 건설소방위원장(경주)은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를 질책하기 위한 자리가 아니라 잘된 점은 서로 공유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관행적으로 해오던 업무추진 방식을 탈피해서 올 해 지적된 부분은 내년 행정사무감사에 반복해서 지적되지 않도록 성심껏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