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정쌍학 경남도의원, 완월동 도시가스 사각지대 민원 현장방문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10.26 17:01 수정 0000.00.00 00:00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 도심속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주민들과 소통

↑↑ 도시가스 사각지대 민원 현장방문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정쌍학 의원(창원10, 국민의 힘)은 26일 완월동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주민들을 만나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주요 현안사항을 살폈다.

이날 현장에는 강성길 완월동장, 경남에너지 이동기 차장이 함께했다.

완월동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옆 골목까지는 도시가스가 들어오나, 이곳에 거주하는 24세대에는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아 수년째 도시가스가 들어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기름이 비싸서 겨울에 마음 놓고 따뜻한 물도 사용하지 못하고 명절날 LPG가스가 떨어지면 일회용 가스를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을 토로했다.

경남에너지 이동기 차장은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 가능지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경제성 미달 구역 중 도시가스 공급 가능한 주택은 실제 사용세대 기준으로 ‘2023년도 단독주택 도시가스 보조사업 지원대상 모집’신청에 대해 안내했다.

이에 정쌍학 도의원은“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 불편 사항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가스공급 정밀 검토 시에 도시가스 보급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