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김해시의회, 제249회 임시회 개회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10.24 15:56 수정 0000.00.00 00:00

조례안 11건, 동의안 16건 등 총 30개 안건 심사

↑↑ 제249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본회의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김해시의회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4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1건과 동의안 16건, 규칙안 1건 등 총 3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의원발의 주요 안건으로는 ▲김해시의회 공무원 행동강령 일부개정규칙안(정준호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갈등유발 예상시설 사전고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영수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제정조례안(주정영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영농폐기물 수거 및 처리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팔도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노인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은희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진규 의원 대표발의) ▲김해시 아동 급식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허윤옥 의원 대표발의) 등 7개 안건이 상정됐다.

임시회 첫날인 24일,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희열 의원의 `오토바이 굉음 주기적 단속을 촉구합니다`, ▲강영수 의원의 `칠산 서부동 봉곡천 환경 개선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촉구합니다`, ▲김창수 의원의 `마애미륵불은 제자리를 찾아가야 합니다` 등의 정책제언이 진행됐다.

시의회는 회기 중 각 상임위원회별로 지역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 현안을 점검할 예정이다.

류명열 의장은 “동료의원들께서는 이번 임시회가 시민의 복리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