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상남도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위해 도민 의견 받는다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10.04 16:34 수정 0000.00.00 00:00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항 등 제보 받아

↑↑ 경상남도의회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예정되어 있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민의 의견을 받는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를 시정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의회의 핵심적 역할 중 하나다.

도의회는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10월 4일부터 11월 1일까지 도민의 의견을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접수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진행 중인 재판‧수사 관련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익명제보 등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의견접수는 도의회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된 의견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향후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진부 의장은????제12대 경상남도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로 도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접수된 의견은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관으로서의 도의회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