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IB 본부 회장 대구 IB월드스쿨 방문 워크숍 참석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9.19 15:18 수정 0000.00.00 00:00

IB 본부 회장 만나 대구 IB월드스쿨의 미래에 대한 의견 나눠

↑↑ 교육위원회 IB 본부 회장 대구 IB월드스쿨 방문 워크숍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9월 16일 ‘2022. IB 본부 회장 대구 IB월드스쿨 방문 워크숍’에 참석하여 Olli-Pekka Heinonen회장과 만나 대구 IB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워크숍은 Olli-Pekka Heinonen 회장과 Ashish Trivedi 아태본부장 등 IB 본부 관계자들이 대구를 찾아 이루어졌으며, IB DP 과정을 운영하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현장을 살피고 대구 IB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이날 교육위원회는 IB 본부 관계자와 논의를 통해 대구 IB교육의 미래 발전 방향성과 안정적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Ashish Trivedi 아태본부장은 싱가포르에 있는 IB 아태지역본부와 IB 운영학교에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를 초청한다고 밝히면서, IB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는 싱가포르 방문을 통해 대구 IB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과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욱 교육위원장은 초청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IB 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구 IB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며, “싱가포르의 IB 아태지역본부 및 IB 운영학교를 방문하여, 대구 IB프로그램에 벤치마킹 사례를 찾고 정책입안의 자료로 활용하는 등 IB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