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문화관광재단·YG엔터테인먼트`PROJECT YOURSIDE in 진주`성황리 종료 |
|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진주문화관광재단은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주시 철도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 `PROJECT YOURSIDE in 진주`와 하모버스 (HAMO+UNIVERSE) 팝업스토어가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철도문화공원 차량정비고 및 일원에서는 ▲BABYMONSTER ‘DRIP’ 뮤직비디오 의상 전시 ▲‘HOT SAUCE’ MV를 모티브로 한 앨범·굿즈 존 ▲기분·취향 기반 YG 음악 플레이리스트 추천 키오스크 ▲뇌파 반응을 활용한 감정 색 추출 체험 ‘YG × 랜덤 다이버시티 컬러 바이브’ ▲PROJECT YOURSIDE 픽셀 키링 DIY ▲YG 온기우편함 ▲ 포토이즘 포토부스 ▲스페셜 굿즈 럭키드로우 ▲YG 원데이 댄스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YG 원데이 댄스 클래스’는 지역 초·중학생들이 참여하여 현장이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으며, 진주관광 캐릭터 ‘하모’와 YG 캐릭터 ‘크렁크’가 함께한 콜라보 포토존(백년마당)과 하모VERSE 팝업스토어 역시 연일 긴 대기행렬을 이룰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아동·청소년이 글로벌 K-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체험하며 미래에 대한 동기와 즐거운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청소년들은 “예전에는 보기 어려웠던 대형 기획사 협업 전시가 지역에서 열려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서울에서만 보던 트렌디한 체험형 팝업 전시를 집 근처에서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이번 협업을 발판으로 10·20대 중심의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여 대중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청소년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진주문화관광재단 왕기영 대표이사는 “YG엔터테인먼트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개최된 `PROJECT YOURSIDE in 진주`는 진주지역 청소년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대중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10·20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대중문화 접근성 제고와 문화 향유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