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양산시 물금청소년문화의집,‘유스뮤지컬:항일독립운동가 윤현진’공연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9.05 10:01 수정 0000.00.00 00:00

2025 보훈해봄 공모사업 유스뮤지컬:항일독립운동가 윤현진 공연 개최

↑↑ 2025 보훈해봄 공모사업 유스뮤지컬:항일독립운동가 윤현진 공연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양산시 물금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9월 6일, 유스뮤지컬:항일독립운동가 윤현진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역사 공연으로 기획됐으며, 독립운동가 윤현진 선생의 삶과 항일정신을 생생하게 재조명한다.

‘유스뮤지컬:항일독립운동가 윤현진’은 2025 보훈테마활동 보훈해봄 공모사업으로 5월 17일부터 9월 6일까지 12회기로 진행됐으며, 역사교육, 역사탐방, 뮤지컬교육, 대본제작, 의상 선정 및 소품 제작, 리허설을 거쳐 뮤지컬 공연을 만들어왔다.

윤현진 선생은 일제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학문과 언론, 실천의 길을 걸었던 지식인으로서, 그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조국애는 오늘날까지도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그의 삶을 중심으로, 나라를 잃은 절망과 그 속에서도 꺼지지 않았던 독립에 대한 열망을 재현하며 우리 역사 속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서 다시금 펼쳐 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2025년 9월 6일 오후 2시 30분, 물금청소년문화의집 3층 청춘비행 공연장에서 개최되며, 공연 전 백스테이지 투어(오후 2시부터)와 관객 참여 퍼포먼스(태극기 흔들기)도 함께 진행된다.

물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윤현진 선생의 뜨거운 조국애와 희생정신을 오늘의 청소년들이 무대 위에서 재현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역사를 기억하고 계승하는 과정에서 관객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