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연제구, 학교밖청소년을 위한 꿈드림 여행 실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8.29 10:24 수정 0000.00.00 00:00

↑↑ 꿈드림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연제구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학교밖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꿈드림 여행`을 실시했다.

`연제구 청소년 꿈드림 여행`은 학교밖청소년에게 다양한 현장 체험과 또래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여행 장소를 제주도로 선정했다.

참여자들은 △곶자왈공원 △세계자연유산센터 △애월 해변길 △별빛누리공원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관람하고 △국립제주박물관 △제주4.3평화기념관 등 역사·문화 명소를 방문했으며, △주상절리 보트 △스카이워터쇼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체험했다. 일과 이후에는 `나의 꿈 나의 진로 코칭`을 통해 자아성찰 및 자기 개발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한 학생은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으로 경험하기 힘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여행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또래와 소통하며 학업·자립의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