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울산광역시의회 제8대 첫 의회운영위원회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7.11 17:28 수정 0000.00.00 00:00

윤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안건처리

↑↑ 울산시의회
[울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울산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제232회 임시회가 개회된 가운데 11일 오후 3시 첫 회의를 열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울산광역시의회 기본 조례` 제19조 규정에 의하여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이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됨에 따라, 공진혁(행정자치), 방인섭(환경복지), 김종훈(산업건설), 천미경(교육) 부위원장 등 4명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8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하여 천미경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였으며, △울산광역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심의하여 원안가결했다.

아울러, △제8대 전반기 본회의장 의석배정안 협의의 건에 대해 `울산광역시의회 회의규칙` 제3조에 따라 다선, 연장자 순으로 뒤 열 좌측부터 배석하는 것으로 정하였으며, 2022년도 의회사무처 소관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 토론했다.

한편, 윤리특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은 오는 14일 제3차 본회의시 최종 의결될 예정이며, 이날 9명의 위원도 선임되어 상설 특별위원회 구성이 마무리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