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천시의회, ‘속초시 생활인구 정책 벤치마킹’ 성료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7.16 15:26 수정 0000.00.00 00:00

속초시 생활인구 정책 벤치마킹 및 워케이션·예비사회적기업 현장 체험

↑↑ 사천시의회, ‘속초시 생활인구 정책 벤치마킹’ 성료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사천시의회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강원도 속초시에서 ‘2025년 사천시의회 교육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방정부의 효율적인 지방 인구 소멸 대응 등 지역 인구문제 해결과 관련된 선진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기간 동안 사천시의원들은 워케이션 공유오피스를 갖춘 ‘체스터톤스 호텔’을 방문해 속초시의 생활인구 증가 방안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속초시가 추진하는 생활인구 유입 정책과 워케이션 인프라 구축 사례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져, 사천시 실정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의원들은 워케이션과 연계 가능한 예비사회적기업인 ▲빛나르고 ▲소호카페 등 현장을 방문해 사회적기업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직접 체험하고 논의했다.

사천시의회는 지속적으로 현장 중심의 정책 벤치마킹과 연수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방침이다.

김규헌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속초시의 창의적 생활인구 정책과 워케이션, 사회적기업 모델 운영 사례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며 “사천시의회도 혁신적인 인구정책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