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양군, 마음의 힘을 키우는 ‘청소년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7.14 10:27 수정 0000.00.00 00:00

↑↑ 영양군, 마음의 힘을 키우는 ‘청소년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개최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영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영양중·고등학교에서 재학생 총 221명을 대상으로‘청소년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마음이 지친 청소년들이 정서적 회복력을 키우고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심리 전문가의 따뜻한 강연과 국악 전문가 4인의 감성적인 공연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참석한 학생들은 “국악과 심리학을 접목한 강연이 신선하고 흥미로웠다”, “내 감정을 더 잘 이해하게 됐고, 친구들과 공감하는 법도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는 정신건강 캠페인인‘스트레스 down, 집중력 up, 내 마음 smile’을 주제로 스트레스 측정, 마음건강검진, 그림검사, 포토존과 메시지 카드 작성, OX 퀴즈 및 체험형 게임도 함께 진행됐다.

더불어 오는 21일에는 영양여자중,고등학교에서도 해당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강연이 청소년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건강한 성장을 이어가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