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2025년 부모교육 대강연회 성황리에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7.09 17:41 수정 0000.00.00 00:00

윤우상 원장이 전하는 치유의 목소리 ˝엄마 심리수업˝ -

↑↑ 2025년 부모교육 대강연회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성희)에서는 9일 경산시립박물관에서 학부모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부모 교육 대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밝은마음병원 대표 원장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윤우상 원장을 초청해 `엄마의 무의식이 아이를 키운다`엄마 심리 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윤우상 원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이코 드라마 수련감독이자 정신건강 분야의 저명한 강연자로 EBS, tvN 등에 출연했으며, `엄마심리수업`, `강강술래학교`등 유명 저서와 다양한 심리강연을 통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해주고 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윤원장은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부모 스스로를 이해하고 돌보는 것이 곧 자녀를 치유하는 길임을 강조했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강연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윤희란 부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강연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강연이 자녀는 물론 나 자신을 따뜻하게 이해하고 다독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 심리검사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 및 정서지원, 취업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신청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