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창업인 고민 한 번에 해결!`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원스톱 서비스 성황리 진행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3.03 15:08 수정 0000.00.00 00:00

포항창의카페에서 전문성 갖춘 멘토들의 창업 애로 사항 상담 진행

↑↑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원스톱 서비스
[경북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창업인과 예비 창업인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창업 One-Stop 서비스’를 포항 창의카페(북구 중앙상가길 63)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고 밝혔다.

‘창업 One-Stop 서비스’는 창업인이 창업초기 및 성장단계에서 겪을 수 있는 경영·기술·세무 등 각 분야 다양한 애로사항을 전담 멘토와 함께 해결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기업 경쟁력 제고와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창업 One-Stop 서비스 일정은 매월 초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되며 상담분야와 멘토 연락처 등도 확인 가능하다. 원하는 분야의 멘토와 사전 시간약속이 이루어지면 창의카페를 방문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멘토는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를 목적으로 경영지도사 또는 기술지도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구성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 △10~20년 간 ICT 벤처기업을 경영했던 전담 멘토들로 구성된 ‘K-ICT 멘토링센터’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구·경북의 창업 관련 기관 실무자, 협회 임원, 기업 전문가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대구경북 창업포럼협회’ 등 실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전문성을 갖춘 멘토진들의 조언으로 창업인에게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일 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의 정용태 멘토로부터 헬스케어 분야 창업을 준비하며 창업 자금 조달 방안 마련 및 특허 출원 관련 상담을 받은 포항지역 한 예비 창업인은 “상담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원사업이 생각보다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사업자금 마련에 대한 막막함이 다소 해소됐고, 창업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