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하나, 둘, 셋! 성장통합지원단 출범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5.23 09:16 수정 0000.00.00 00:00

한 학생을 위해 담임교사-학습상담사-대학생 협력 강화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23일 부산교육대학교 그랜드홀에서 학생 중심의 학력향상 및 성장통합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하나, 둘, 셋! 성장통합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하나, 둘, 셋! 성장통합지원단은 학생 중심의 체계적 학습지원을 위해 대상 학생별로 담임교사, 대학생 멘토, 학습상담사 3명으로 한 팀이 구성됐다.

올해에는 관내 83명의 초·중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위해 총 200명의 성장통합지원단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원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부산교대 이동환 교수의‘성장통합지원단이 함께 성장하는 기초학력 보장 방안’특강, 지원단 활동 안내 및 팀별 협의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팀별 협의회에서는 학생 중심으로 구성된 담임교사, 학습상담사, 대학생 멘토가 학생 개별 특성과 진단 결과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 내용, 지원 회기, 학습 교재, 동기 강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26일부터 성장통합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학생 중심 상담 및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하승희 교육장은“성장통합지원단 워크숍을 통해 보다 더 내실 있고 실제적인 학생 중심의 학습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교육 안에서 학생들이 학력을 향상하고 행복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