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진주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 참석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5.22 15:45 수정 0000.00.00 00:00

서울시와 정원문화 협력 …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in 진주` 홍보 박차

↑↑ 진주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 참석
[경남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진주시는 22일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서울특별시와 정원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오는 6월 진주에서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in 진주`에 대한 사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원공모전 시상식, 정원 관계자 간 환담, 정원 관람 등의 일정이 진행됐으며, 진주시는 서울시 측에 정원산업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고, 양 도시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 진주시–서울특별시 간 우호 교류정원 조성 등 정원문화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양 도시가 정원을 매개로 지속적인 교류 기반을 다져나가는 데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진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진주같은 정원, 정원속의 진주’를 주제로 교류정원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정원은 진주시 캐릭터 ‘하모’를 중심으로 남강의 물줄기를 형상화한 동선과 진주성의 측백나무를 활용해, 도시 속 자연의 흐름과 조화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교류에 이어 서울특별시는 오늘 6월 진주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의 숨은 쉼표, 마음의 후원後苑) ; 남산’이라는 주제로 교류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양 도시가 상호 정원 조성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과 도시 간 협력 모델을 실현하는 것으로, 향후 지속적인 박람회 교류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정원문화와 산업은 도시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중요한 분야”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를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와 연대하여 정원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정원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