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제2회 농산물 경매체험행사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5.22 14:54 수정 0000.00.00 00:00

경매 참가자들 “흥미진진하다, 경매체험행사는 처음”이라는 반응 보여

↑↑ 제2회 농산물 경매체험행사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는 5월 21일에 2025년도 제2회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매시장 경매 과정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영도매시장의 역할과 기능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시민 30명이 참여했으며, 경매 진행 과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경매 응찰기를 조작하고 농산물을 낙찰받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시민에게는 농협북대구(공)에서 제공한 경매 농산물인 수박과 버섯세트가 증정됐다.

이번 체험 행사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앞으로 6월 효성청과(주), 7월 대양청과(주), 10월 대구경북원예농협공판장에서 개최된다.

행사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와 각 청과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덕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사장은 “도매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것이 공사의 중요한 역할이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