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연제구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2.06.29 16:34 수정 0000.00.00 00:00

↑↑ 연제구의회, 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부산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연제구의회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제1 위원회실에서 제9대 연제구의회 당선인 11명을 대상으로‘제9대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9대 연제구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인들의 의정활동 지원 및 원활한 개원 준비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당선인과 의회사무국 직원 간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김해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강사의 ‘청렴 리더로서의 역할’을 주제로 한 청렴 강의와 당선인들의 의정활동 이해를 높이기 위한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 소장의 ‘의정활동 기본실전 가이드’ 강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의회사무국에서 의원으로서 필수 숙지사항과 의장단 선거 및 개원식 관련 협의 사항을 안내하고 본회의장 전자투표시스템 시연을 끝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했다.

김복석 의회사무국장은 ˝제9대 의원 당선인들의 청렴한 의회상 정립을 위한 청렴 교육과 의정활동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교육 등을 통해 충실한 오리엔테이션이 되도록 준비하였으며 제9대 의회가 성공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오는 7월 4일 제238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제9대 전반기 의회 의장단을 선출하고, 5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