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장소·시간 제약 없는 비대면 AI 상담 지원

경상도뉴스 기자 입력 2025.04.25 18:36 수정 0000.00.00 00:00

‘독독dogdog 마음노크’, AI 강아지 캐릭터 활용 상담 제공

↑↑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장소·시간 제약 없는 비대면 AI 상담 지원
[대구_경상도뉴스=김재중기자]달성군보건소는 이달부터 7월까지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AI 상담과 함께하는 ‘독독dogdog 마음노크’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독dogdog 마음노크’는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사업으로, 20~40대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이 프러그램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장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AI 상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기반 인지행동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AI 강아지 캐릭터와의 상담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 또는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호흡, 명상 등 각종 힐링 콘텐츠를 경험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되는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심리안정키트로 구성된 구독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권선영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은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청장년층이 언제 어디서나 마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다 많은 청장년층이 자신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정신건강 교육 및 프로그램 또한 계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주식회사 경상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